안녕하세요?비비입니다. 저는 학기초에 친구들 얼굴과 이름 외우는게 제일 힘들었어요. 어찌나 안외워지던지 제 머리속에 지우개가 들어있는지 알았어요. 1년차,2년차 점점 시간이 지나니 외우는 속도가 빨라졌긴했지만 학기초 친구들의 얼굴을 보며 웃으며 이름을 불러주는만큼 우리반 친구들이 좋아하고 행복해하는 일이 없더라구요. 요즘은 어머님들이 유치원에 보낼 때 유아 이름표를 예쁘게 부착해서 준비물을 보내주시긴해도 유치원에서 보내주는 활동자료나 교재에는 선생님들이 직접 만들어서 부착해야되잖아요. 라벨지 21라벨 틀에 맞추어서 만들어 본 얼굴 라벨입니다. 크기는 작아도 동그라미 부분에 얼굴이 들어간 이름표 하나에도 친구들이 예쁘다고 만지작거리며 좋아하던 기억이 떠오르네요.
이미 한글파일 사용법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참고하세요. '마우스 오른쪽>개채속성>채우기>그림>그림파일 삽입'에서 친구들 얼굴을 넣어주시고 반, 이름 부분 수정해서 사용하시면됩니다. 한글 파일에는 무난한 하늘색으로 만들어져있는데, 저는 개인적으로 배경을 "노란색"으로 사용하니 눈에 잘 띄어서 좋았어요. 알록달록해서 예쁜 이름표도 있지만 눈에 잘 띄는 라벨지를 사용해야지 교사에게도 아이들에게도 편하게 사용하기 좋더라구요.
한번 잘 만들어놓은 이름 라벨지는 1년 이상으로 충분히 사용 가능했어요. 이번 학기도 화이팅하세요!
댓글